Seoul

어린이대공원 건대입구 사이 맛집 심야식당 해일로

travel and food 2023. 10. 27. 00:14

 

어린이대공원역과 건대입구역 사이에 위치한 맛집, 해일로에 다녀왔습니다. 해일로는 함께 해, 편안할 일, 늙을 로 한자 조합으로 이루어진 이름이에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편안하게 맛있는 식사를 하며 세월을 보내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이름이 지어졌다고 하네요. 

제일 먼저, 고등어 덮밥 메뉴를 소개합니다. 구운 고등어에 수제 간장 소스, 흰 쌀밥, 꽈리고추, 양파와 쪽파를 얹어 완성된 요리에요. 저녁식사 겸 술 한잔 하며 요기하기 좋은 메뉴라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메뉴는 간장버터알곤이! 간장버터 소스에 졸여 맛을 낸 명란, 명태이리, 꽈리고추와 표고버섯 맛이 그야말로 일품입니다. 알곤이는 빨간 맛 알탕으로만 먹어봤지 간장 소스에 이런 맛을 내는 술안주로 화할 수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어른들을 위한 술안주 메뉴로도 딱이지만 간장버터소스 맛은 아이들도 좋아할 맛이라 집에서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호불호 없이 모두들 좋아할 것 같아요. 먹는 내내 감탄을 연발했답니다.

마지막은 청어알두부쌈! 청어알 젓갈에 두부, 오이, 감태김을 곁들인 담백한 안주에요. 

감태김에 오이 한 점 올리고 두부 한 조각에 청어알 젓갈도 한 스푼 듬뿍 얹고 홍고추에 마늘 한 조각까지 곁들여 두부쌈 완성! 다이어트를 하거나 헤비하지 않은 안주를 찾는 분들에게 청어알두부쌈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무리 다이어트에 적합한 음식이라 한들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게 되면 무용할수도 있는 맹점을 가진 청어알두부쌈이기도 하답니다. 

오후 5시에 오픈하는 심야식당 분위기의 맛집, 해일로! 메뉴 하나하나에 셰프님 손맛이 제대로 느껴지는 찐맛집이에요.

다양한 전통주에 해일로만의 특별한 메뉴로 행복해지던 저녁이었어요. 건대입구에서 혼술하기도 좋고 데이트하기도 좋은 맛집을 찾으신다면 해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