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apore

아고다 앱으로 예약한 싱가포르 차이나타운 가성비 호텔 모노 HOTEL MONO

travel and food 2024. 4. 27. 00:05

여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 하나가 숙소일텐데요. 싱가포르는 관광대국답게 각양각색 다양한 숙소가 마련되어 있어요. 하루에 30달러에 머무를 수 있는 저가 호스텔부터 100만원이 훌쩍 넘는 럭셔리 호텔들까지 다양한 가겨대와 스타일의 숙소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본인의 예산과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는 옵션이 다양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싱가포르 차이나타운에서 2박을 했던 호텔 모노를 소개해드릴게요. 차이나타운역에서 내려 도보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맥스웰 호커센터라던지 야쿤카야토스트, 난양올드커피, 동방미식, 라우파삿, 비첸향 등 싱가포르 로컬 맛집을 모두 도보로 10분 이내로 갈 수 있는 거리라 맛집탐방에 진심이었던 친구와 저는 주저없이 선택한 호텔이 호텔 모노였습니다. 호텔 이름처럼 외관부터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대비가 심플하니 모던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기존 구옥들을 리모델링하여 모노톤의 예쁜 호텔로 탈바꿈했어요. 3층 건물에 총 객실수는 46개랍니다. 싱가포르의 도시 계획과 디자인은 올 때마다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하네요.

Hotel Mono
주소: 18 Mosque St, Singapore 059498
체크인 시간 오후 3시
체크아웃 시간 오후 12시
24시간 프런트 데스크
무료 Wi-Fi (모든 객실)
여행 가방 보관 서비스
세탁 서비스
엘레베이터 

전망이 없는 트윈룸으로 예약을 했어요. 호텔 모노에는 전망이 없는 창문이 열리지 않는 방과 스트리트뷰에 창문을 오픈할 수 있는 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싱가포르 중급 호텔중에는 호텔이라는 이름이 무색하리 만치 창문이 없는 방이 많더라고요. 휴양보다는 잠만 편하게 잘 수 있는 숙소를 찾는다면 호텔 모노가 가성비는 좋은 편이에요. 차이나타운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 위치면에서는 최고에요. 그리고 호텔 모노 트윈룸은 여자 둘이 쓰기에 나쁘지 않은 사이즈였어요. 기존에 묵었던 싱가포르 중급 호텔들을 떠올려 보면 이 정도 객실 사이즈면 나름 꽤 넓은 편이랍니다. 

에어컨 문제없이 잘 나오구요. TV도 잘 나옵니다.

그러나 호텔 모노에도 피할 수 없는 단점이 있어요. 화장실이 유리문으로 되어 있고 있는 그대로 소리가 전파된다는 거에요. 1층에 좀 더 프라이빗하게 이용 가능한 공용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긴 합니다만 화장실에 예민하신 분들은 다소 불편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텔 모노를 추천드리고 싶은 가장 큰 이유는 밤에 슬리퍼 신고 편안하게 야식 먹으러 나가기가 좋다는 점이에요. 근처에 늦게까지 운영하는 로컬 맛집들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포진되어 있거든요. 호텔 바로 앞에는 한식당도 있어요. 짧은 여행 일정에 한식 먹기는 아깝다싶지만서도 그래도 한식 고프시면 호텔 앞 장원에서 순두부찌개 한 그릇 추천드려요.

샤워실이 분리되어 있어 깔끔하게 이용하기 편했어요. 화장실과 욕실 사이즈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편이랍니다. 

어메니티도 확실히 갖춰줘 있어요. 칫솔 치약 세트, 면도기, 샤워캡, 샴푸, 바디워쉬, 새니태리백, 배니티 키트까지 모두 비치되어 있어 따로 샤워용품을 가져갈 필요는 없답니다. 수건도 매일 새 수건으로 갈아주시고요. 기본 생수 2병에 네스카페 커피와 Dilmah 차도 제공됩니다. 

스트리트 뷰에 창문이 열리는 호텔 모노 더블룸도 사진으로 한 번 보여드릴게요. 창문이 커서 확실히 채광이 좋은 것 같아요. 싱가포르 시내에 위치한 중급 호텔들과 비교했을 때 3성급 호텔 모노의 객실은 대체로 넓은 편이네요.

이번 숙소도 아고다 앱을 통해서 예약을 완료했어요. 아고다에서 여러 할인코드를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어 주로 아고다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호텔모노 트윈룸 2024년 4월 19일에서 21일까지 2박 요금은 총 293,898원 나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