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apore

MEE SIAM set @ TOAST BOX, foodrepublic

travel and food 2023. 7. 8. 17:49

오차드 로드의 대표 푸드코트, 푸드 리퍼블릭 Food Republic이에요. 다양한 음식점이 입점되어 있어 한바퀴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걸려요. 쇼핑 도중 간단히 식사할 때 들르기 좋은 가성비 좋은 메뉴들이 포진되어 있답니다. 호커센터도 좋지만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나라의 맛을 체험해 보고 싶다면 푸드 리퍼블릭을 추천드려요.

싱가포르 대표 체인점 토스트 박스 TOAST BOX에서 미시암 세트 MEE SIAM를 주문했어요. 국수 한그릇에 작은 조각 케이크 아이스티까지 포함한 세트 가격이 10.2sgd!

미시암은 얇은 쌀국수 면에 새우, 야채 등 각종 토핑이 곁들여진 누들이에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인기 요리인데 매콤하고 시큼하고 달콤한 맛이 조화로운 음식. 추측컨대, 우리나라 쫄면이나 냉면처럼 달걀 하나로 먼저 속을 보호하라고 삶은 달걀이 토핑되어 있는 것 같아요. 세상에는 다른 듯 비슷한 요리들이 참 많아요.

토스트 박스는 토스트와 로컬 푸드를 판매하는 대중적인 음식점이라 대형 쇼핑몰이나 번화가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 체인점마다 평준화된 맛이라 아무 지점에 가도 실망하는 일은 없는 것 같아요. 부드러운 버터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카야 토스트와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는 락사도 추천드리고 싶네요.